동지에 팥죽을 먹는 이유
본문 바로가기
  • 남빠의 정보 공유
공유/음식 정보 & 레시피

동지에 팥죽을 먹는 이유

by 남빠 2022. 12. 22.
728x90
반응형

동지에 팥죽을 먹는 이유

저도 궁금했는데요 커뮤니티에 올라왔네요 

 

아! 생각해보니 이 유래를 들어 본 거 같습니다. 

신장병, 각기병, 부종, 빈혈, 숙취해소, 산후붓기제거, 설사, 해열, 산후통, 진통까지 

효능이 정말 좋은 음식이었군요

다들 팥죽 드셨나요? 

저는 팥죽을 좋아하지 않아서

점심에 팥죽 나온다는 말 듣고 집으로 와서 먹었답니다 ㅎㅎ 

 

저 유래처럼 들은건 아니고 기가 약한 

사람들이 귀신을 자주 보는데 팥죽을 먹어서 그런 

귀신들을 쫒아낸다? 이런 식으로 들었던 거 같은데 

대충 비슷한 거 같기도 하고 ㅎㅎ 

 

저도 주말에 가서 어머니께서 

하신 팥죽이나 먹어야겠네요 

분명 남았을 거에요~ㅋㅋ 

 

다들 오늘도 수고 하셨습니다.

곧 있을 내일 새벽에 눈이 많이 온다는데

빙판길 안전 운전하시고

내일도 파이팅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