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됩니다ㅠㅠ 두번째
본문 바로가기
  • 남빠의 정보 공유
세상 사는 이야기/블로그 tip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됩니다ㅠㅠ 두번째

by 남빠 2023. 10. 12.
728x90
반응형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 됩니다ㅠㅠ 두 번째

구글 서치 콘솔 색인 바로바로 해주기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됩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진짜 블로그 바보 블로그 초보 인가 봅니다. 서치콘솔을 신경 1도 안 썼네요... 여기 들어가서 보니까 문제가 이렇게 많았었어요 일단 저는 문제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인데

lkm0148.tistory.com

다른 포스팅 하느라 신경을 못썼는데 

너무 오래됐네요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 됩니다 두 번째입니다 

포스팅해주고 해야 될 일이 하나 있습니다.

 

플러그인

 먼저 블로그 관리로 들어가 플러그인을 눌러 줍니다.

구글 서치 콘솔

먼저 이 서치콘솔이 사용 중으로 활성이 돼 있어야 합니다.

먼저 설정 방법대로 로그인하고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그다음

최근 포스팅 기준입니다 

포스팅 주소를 복사해 둡니다. 

 

바로가기를 눌러 주시면 

 

위와 같은 사이트가 뜹니다. 

밑줄 친 저 부분에 복사해 둔 주소를 복사해 주시면 됩니다.

보시면 URL 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이라고 떠있습니다 ㅠㅠ

실제로  위 주소를 검색해 보니 

구글에 노출이 안되어 있는 걸 보실 수가 있습니다.

 

자 그럼 색인 생성 요청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기다리면 메일이 오 개 되는데 1~2일 정도 소유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색인 요청을 왜 해야 하는 걸까?

  그렇다면 색인 요청을 왜 해야 하는 걸까 하는

의문이 생기실 수 있습니다.

저도 색인 요청이 필요 없는 줄 알고

하나도 안 했더니 

 

대표 이미지처럼

색인이 안 돼서 구글에 노출이 

잘 안 되는 포스팅이 4천 개가 넘습니다 ㅠ

 

색인을 안 해주면

색인이 오래 걸린다거나 

저처럼 여러 이유로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포스팅을 하시면 색인 요청을 해주는 

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내고들

 

www.youtube.com

이상 남빠였습니다

유튜브 구독 가능 하시면

살짝 부탁드립니다

 

내고들 검색하거나 위 링크 눌러 주시면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