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 됩니다. 세 번째
본문 바로가기
  • 남빠의 정보 공유
세상 사는 이야기/블로그 tip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 됩니다. 세 번째

by 남빠 2023. 11. 2.
728x90
반응형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 됩니다. 세 번째

안녕하세요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 됩니다. 세 번째입니다.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됩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진짜 블로그 바보 블로그 초보 인가 봅니다. 서치콘솔을 신경 1도 안 썼네요... 여기 들어가서 보니까 문제가 이렇게 많았었어요 일단 저는 문제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인데

lkm0148.tistory.com

 

먼저 위 포스팅에서는 저품질 걸린 내용과 색인 요청을 해야 한다고 말씀드렸었고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됩니다ㅠㅠ 두번째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 됩니다ㅠㅠ 두 번째 구글 서치 콘솔 색인 바로바로 해주기 블로그 포스팅만 하면 안됩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저는 진짜 블로그 바보 블로그 초보 인가 봅니다. 서치콘솔

lkm0148.tistory.com

두 번째 포스팅에서는 색인 생성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끝이 아닙니다

삭제된 글이 있으면 바로바로 

서치 콘솔에 등록도 해줘야 하는데요 

 

오늘은 그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먼저 지난 포스팅 했을 때와 어떤 변화가 있는지부터 살펴보실까요

 

서치콘솔 구글서치콘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열심히 색인 생성했는데도......

이 정도네요 ㅠㅠ 

 

그래도 줄어든 게 

어디예요......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해 볼게요 ㅎㅎ

 

다시 본론으로 넘어와 

서치콘솔로 들어가 보시면 이런 메인화면이 뜨실 겁니다.

일단 페이지로 들어가 볼게요 

밑에 보시면 이런 메뉴가 있습니다.

들어가 봐야겠죠?

왜 찾을 수 없는지

보니까 오른쪽 목록의 포스팅들을 찾을 수 없나 보네요

 

그래서 맨 마지막에 나온 포스팅을 예시로 들어 볼게요 저 포스팅 주소를 복사를 해줍니다.

역시나.. 권한이 없거나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라  뜨네요

그럼 다시 왼쪽 메뉴에서 

삭제를 들어갑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 오래된 콘텐츠로 들어가 제출된 요청 옆 물음표를 눌러 

오래된 콘텐츠 삭제 도구를 눌러 줍니다.

위 창에서 새 요청을 눌러 줍니다. 

좀 전에 복사해 둔 포스팅 주소를 써주고 제출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제출을 눌러 주시면 페이지 URL 확인 중이 뜨고

완료가 되면 요청이 제출됨이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이렇게 까지 되면 끝입니다. 

그럼 최근에 삭제한 건 어디다 등록하면 될까요? 

그건 눈치 빠른 분들은 눈치채셨겠지만 

여기서 새 요청을 눌러서

삭제하시면 됩니다. 

 

그럼 끝입니다

진짜 블로그 세상은 알다가도 모를 거 같네요

무궁무진한 블로그 세상~ ㅎㅎ

 

이상 남빠였습니다.

즐거운 저녁 시간 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