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으로 한국에서만 주로 먹는 음식 10가지
본문 바로가기
  • 남빠의 정보 공유
공유/음식 정보 & 레시피

세계적으로 한국에서만 주로 먹는 음식 10가지

by 남빠 2021. 7. 19.
728x90
반응형

세계적으로 한국에서만 주로 먹는 음식 10가지

안녕하세요 남빠입니다. 

오늘은 우리만 주로 잘 먹는 음식 10가지에 대해 가져와봤는데요

여기서는 한국에서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도 좀 있네요 ㅎㅎ

 

콩나물 해장국이나 콩나물이 들어간 해장라면 콩나물국에 고춧가루 뿌려서 먹는 건 술 먹은 다음날 많이 

먹었던 방식이나 음식인데요 간장게장은 등딱지? 인가요 거기다가 밥 비벼 먹으면 진짜 밥 한 그릇 뚝딱입니다. 

 

홍어 같은 경우는 저는 불호 이긴 한데요 예전에 친구들이랑 홍어 먹으러 갈 때 못 먹는데 일부러 

잘 먹는 척 허세 부리며 다른 친구들 먹게 하려고 먹기도 했었죠 ㅎㅎ 도토리 묵은 간장에 조려서 어머니께서 잘하는 

음식 중에 하나였는데요 단점이라고 굳이 말한다면 ㅋㅋ 젓가락질 못하는 제겐 어려운 숟가락으로 퍼먹긴 밥풀이 신경 쓰이고 ㅠ 그래도 정말 맛있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참외가 의외네요 참외 같이 맛있는 과일을 왜!! 아 근데 그런 건 있는 거 같습니다. 저는 약간 물렁 거린 게 맛있더라고요 

번데기는..... 불호인데 와이프가 좋아했었던 음식인데 저 만나더니 요즘엔 아예 못 먹겠다고 하네요 안 먹는다는 것도 아니고 ㅎㅎ사랑하면 취향도 바뀌나 봐요 ㅎㅎ

골뱅이도 의외 인 게 이걸 또 수입을 해서 먹는지는 몰랐습니다. 골뱅이는 역시 된장찌개에 들어가는 거랑 소면에 들어간 

골뱅이 골라 먹는 게 꿀맛인 게 와이프랑 배달해서 먹을 때 난 몇 개 먹었네 난 몇 개 먹었네 이러면서 저는 한 두 개만 먹어 보고 와이프 다 준 적이 있죠 ㅎㅎ 저에겐 추억이 많은 음식입니다. 임신해서 아무것도 못 먹을 때 골뱅이 소면 시켜서 그건 또 먹던 기억도 납니다.

혹시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묻고 싶은 게 꼬다리는 먹는 건가요? ㅎㅎ 전 예전에는 안 먹다가 집에서 키운 건 꼬다리까지 먹기 시작했거던요 ㅎ 그리고 라면 끓여서 마지막에 깻잎 올려서 가스불 끄고 먹으면 진짜 깻잎 향도 나고 맛있습니다. ㅎㅎ 

산 낙지는 예전에는 못 먹었는데 20대 초반 때 술 먹기 시작하면서 산 낙지 먹는 법을 배웠는데 

일단 좋은 산 낙지는 젓가락으로 잡기가 쉽다고 하던데 젓가락에 달라붙어서 ㅋㅋ 그리고 첫 가락질이 힘든 

사람들은 나무젓가락을 이용해 먹으라는 친구의 잔소리 ㅋㅋㅋㅋ 

완전 불호 인 게 이걸 먹는 사람이 있었다는 걸 최근에 알았거던요 ㅎ 전 그냥 동태탕에 들어가 있는 거 보고 깨물면 터지면서 안에서 물 같은 거 나오잖아요? 그것만 먹고 버리는 건 줄 알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멋모르고 깨물었다가 데인적도 있고 그 뒤부터였던 거 같습니다. 불호였던 게 

 

이상 세계적으로 한국에서만 주로 먹는 음식 10가지에 대해 포스팅해 봤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굳이 먹기 싫은 음식을 먹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같이 살 사람이 좋아하는 음식은(알레르기가 없는 음식) 한 번쯤은 먹어 보는 것도 괜찮은 거 같습니다.

저의 부부처럼 많이 사랑하다 보면 취향도 바뀌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ㅎㅎ

포스팅하는 지금 비가 엄청 내리고 있습니다. 다들 비 피해 없으시길 바라며 

이번 한 주도 파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파이팅 하세요^^ 남빠~!

 

 

구독 공감  덧글 

환영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