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 부르며 계좌번호 물어..은행 지점장 출신도 당했다
본문 바로가기
  • 남빠의 정보 공유
공유/생활 건강 정보

"아빠" 부르며 계좌번호 물어..은행 지점장 출신도 당했다

by 남빠 2022. 3. 31.
728x90
반응형

"아빠" 부르며 계좌번호 물어 은행 지점장 출신도 당했다

남하~ 

 

사기 유형 #2 (문자)

오늘은 사기 유형 두 번째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들어가 볼게요 저장이 안돼 있는 번호로 문자가 날라 옵니다. 엄마 바빠? 라며 핸드폰 고장 나서 개소리 개소리 개소리~! 자 당연히 사기 입

lkm0148.tistory.com

지난번 포스팅한 사기 유형 #2 포스팅했었는데요 
이 사기를 지점장 출신도 당했다고 하는 악명이 높은 거 같습니다.
 

저희 부모님은 다행히도 카톡이나 문자 같은 걸 확인을 못 하시지만
아마도 저런 문자를 받으시면 전화부터 하실 거 같습니다.
 
전화 한번 해봤으면 좋았을 텐데 ㅠ

이제 진짜 자녀들도 못 믿는 세상이에요 ㅠ
집요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저라면 문자 받으면 가지고 경찰서를 가던 할거 같습니다.
아니면 친구 폰이나 공중전화로 전화해 보라고 하고 목소리라도 듣고 해 줄 거 같습니다. 
 
그 정도의 노력도 안 하는 거면 제 자식 아닌 거 같다고 하고 ㅋㅋㅋㅋ
문자나 카톡 보낼 거 같네요ㅋㅋㅋ

사기 수법은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조심하는 방법밖에 없다는 게 함정ㅠㅠ 
 
그래도 제가 이런 거 볼 때마다 가져와서 공유를 해드림으로써 
피해자가 한 명이라도 줄었으면 좋겠습니다.
 

구독 공감 댓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