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희 해설위원이 말하는 '메시 vs 마라도나' 와 '메시 vs 펠레' 마동석 강호동
본문 바로가기
  • 남빠의 정보 공유
공유/스포츠 정보

한준희 해설위원이 말하는 '메시 vs 마라도나' 와 '메시 vs 펠레' 마동석 강호동

by 남빠 2022. 12. 31.
728x90
반응형

한준희 해설위원이 말하는 '메시 vs 마라도나'와 '메시 vs 펠레' 마동석 강호동 

 

 

 

 

한준희가 말하는 '메시 Vs 마라도나'와 '메시 Vs 펠레'


• 난 리오넬 메시&디에고 마라도나 둘 다 라이브로 체감함.

• 난 청소년 때 마라도나 처음 보고, 그 신기에 가까운 퍼포먼스에 경악함. 그냥 마라도나는 넘사벽이었음.

• 근데 메시가 등장하더니, 마라도나에게 받은 충격을 훨씬 뛰어넘는 퍼포먼스를 보여줌.

• 메시는 이미 훨씬 이전부터 마라도나 보다 위대한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지만, '월드컵' 때문에 선수로서 마라도나를 압도한다고 보기 힘든 시선이 있었음.

• 그러나 메시가 비로소 월드컵까지 하드캐리로 우승했기 때문에, 이제는 확실하게 마라도나보다 위대하다고 볼 수 있음.

• 물론 1986 월드컵 마라도나도 의심의 여지없이 위대함. 지금의 35세 메시보다 역동적인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우승을 이끈 위대한 챔피언임.

• 근데 2022 월드컵 메시의 나이(35세)를 생각해 보면(1986 마라도나는 25세) 메시도 위대한 업적을 만들었음. 따라서 그 나이에 그런 퍼포먼스로 월드컵 우승을 이끈 2022 월드컵 메시가 1986 월드컵 마라도나에게 전혀 안 꿀림.

• 거기다 메시는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골든볼 2회 수상자이고, 두 번의 월드컵에서 최고의 퍼포먼스를 보여주었음. 결국 이런 거 저런 거 다 따져도, 이제 메시가 마라도나에게 '월드컵 한정'이라 한들 꿀릴 게 없고 오히려 넘었다고 볼 수 있음.

• 결국 축구계의 새로운 놀이는 '메시 Vs 펠레'임. 이 둘도 이제 정답 없이 각자의 취향으로 계속 논쟁될 거임.

• 펠레의 상징성은 결코 간과되어선 안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메시 Vs 펠레'에 대한 답을 못 내리겠음.

• 그럼에도 나는 종합적으로 다 따지면 결국 '역사상 최고의 축구선수'는 '리오넬 메시'라고 생각함. 하지만 '펠레'에 대한 리스펙은 분명 중요하기 때문에 우리가 이 부분을 잊어선 안 됨.




-요약-

메시가 이제 마라도나는 여러모로 확실히 넘음.

그리고 메시랑 펠레를 비교해도 나는 메시가 종합적으로 'Greatest Of All Time(역대 최고)'라고 생각. 하지만 펠레의 상징성도 결코 간과되어서는 안 됨.

------------------------------------------

이게 ㅋㅋㅋ

그 시대를 보고 자란 사람들은 그 보고 자라게 된 선수가 최고라고 생각할 듯 

 

예를 들어 차범근 님이 아무리 대단하고 기록도 어마어마하다고 해도

 

경기를 많이 접하진 않아서 와닿지가 않을 수도 있음 

 

전 그래서 박지성 손흥민 경기를 보고 자란 세대라 손흥민 박지성이 더 위대 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근데 예전에 지식인 보면 순위 매기는 거 꼭 있었어요 

 

박지성 vs 손흥민 vs 차범근 누가 축구 젤 잘하나요? 

 

이런 식인데

 

 

답이 없음 ㅋ

셋다 잘했어!!! 멀 순위를 매기려고 하나 ㅋㅋ

 

 

또 하나 더 

강호동 마동석 누가 더 싸움 잘할까요? 

 

둘 다 잘해!!

 

포지션이 다르고 운동 종목이 다른데 

 

왜 순위를  매기냐고! ㅋㅋㅋㅋ

그냥 요즘에는 안보기도 하고 잘 안 보이지만 한때 유튜브에도 많았고 라스에 나가서 

그런 거 물어보고 하는 거 보고 저거 왜 그러는 거야 싶었거던요 ㅋㅋㅋㅋ

 

재미로 그런 건가..

운동한 사람들 자존심이 얼마나 강한데 그거 살살 긁어서 싸움시키려 그러는지 ㅋㅋ

이해가 안 가더라고요 

 

아 근데 ㅠㅠ 

펠레님ㅠ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https://www.ytn.co.kr/_ln/0104_202212300540077433

 

'축구황제' 펠레, 향년 82세로 별세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손꼽혀온 브라질의 '축구...

www.ytn.co.kr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