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이경규 (feat.이예림(딸))
본문 바로가기
  • 남빠의 정보 공유
공유/연예인

개그맨 이경규 (feat.이예림(딸))

by 남빠 2023. 1. 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남빠입니다. 

커뮤니티에서 보다 보니 이경규 님과 이예림 

냉부 방송 한게 있어서 올리려 하다가 

https://lkm0148.tistory.com/729

 

연복솊 : 오 예림이 왼손잡이네??.jpg

요리 배우는 중 ??? 심상치 않은 예림이 ㅋㅋㅋㅋㅋ카메라 흔들림ㅋㅋㅋㅋㅋ 경규부절 ㅋㅋㅋㅋㅋ표정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생님ㅋㅋㅋㅋㅋㅠㅠ 왼손으로 썰어야 잘 안달라붙는거 같았나봄ㅋ

lkm0148.tistory.com

프로필도 같이 올려 보려고 합니다 

 

이경규님의 프로필에서 이명규라는 아명이 보이는데

원래 이명규로 이름을 지었다가 사촌 중 똑같은 이름이 있는 걸

알게 돼 이경규로 개명을 했다 합니다.

 

예능을 많이 하셨는데

63개 작품을 하셨습니다 

그중 제가 제일 재미있게 봤던 프로그램은 아무래도

몰래카메라와 남자의 자격

아닐까 싶습니다.

 

코미디뿐만 아니라 영화감독으로도 활동을 하셨는데

위 세작품이 감독으로 참여해서 복면달호는 150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손익분기점을 

넘기기도 했습니다. 

 

취미에도 나와있지만 술을 엄청 좋아하신다고 합니다.

92년에는 강경희 님과 결혼을 해 94년에 딸을 출산해 이예림으로 이름을 지었고 

가끔씩 방송에 데리고 나오더니 현재는 배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경규 님은 수상이력도 화려합니다. 

 

그외 수상 경력
  • 1997년 - 동국대학교 총동창회 감사패
  • 1997년 - 문화체육부장관표창
  • 1997년 - 서울지검장상
  • 1997년 - 서울시 감사패
  • 1998년 - 내무부장관 표창
  • 1998년 - 제19회 에너지절약촉진대회 대통령표창
  • 2017년 - 제8회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보관문화훈장

출처 : https://namu.wiki/w/%EC% 9D% B4% EA% B2% BD% EA% B7%9 C#s-13

 

이경규 - 나무위키

사람도 아니고 제품에다가 처음으로 화를 낸 사람이 나라고!! 그의 특기인 버럭 개그는 어떤 상황에서도 웃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며, 예능계에 있어서 필수요소인 다양한 에피소드와 본

namu.wiki

이예림은 

 

이경규 님의 외동딸로 남편은 경남 FC 수비수 김영찬입니다. 

작품으로는 

이렇게 일곱 작품이 있는데...

프로그램을 하나도 본 게 없네요....?

허허허 

 

앞으로 이예림의 많은 배우활동과 

이경규 님 오래오래 건강하게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 주시는 개그맨 되시길 바라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